트렌디한 나둥


구글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고 있을때쯤 구글애드센스에 알림하나가 떴다.

구글애드센스를 운영하다보면 애드센스에서 최적의 수익을 낼 수있도록 어떻게 구조를 변경해보자라던지,

애드센스 배치를 다르게 해보자는 추천이 뜨는데 구글내에서 통계를 근거로하기 때문에 나름 효과가 있다고 들었다. 내 티스토리는 모바일과 PC의 유입이 비슷한 비율로 유입되고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였을 때 추천을 통해 새로운 배치를 추천해주는 것인가 기대를 해보았다.





애드센스의 추천은 모바일의 광고 폭을 넓혀 보자는 것이었다.


앞에서 말했다시피 내 티스토리의 유입정도는 모바일과 PC가 5대 혹은 4대 6정도였다.

모바일에서 나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고, 수익적인 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상태였다.


당시 모바일은 반응형을 설정했기 때문에 광고가 나오기만해도 감지덕지라는 생각으로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었다.


이후 모바일에서 수익이 저조했던지 애드센스의 폭을 넓혀보자는 추천이 떳길래 한번 적용해 보고자했다.




추천 하단에 보면 코드를 제공해 주는데

자신이 등록한 애드센스 코드에 구글애드센스에서 추천해준 코드를 추가로 삽입하면 되는 것이었다.

그러면 모바일에서 더 넓은 광고가 개제되는 것이었다.





코드를 복사해서 구글애드센스 (반응형)에 들어간다.



이후 코드를 추가할 곳을 찾는게 중요한데

data ad client위에 data-full-width-responsive="true"코드를 추가시켜주었다.

상단과 하단 모두 추가시켜주었다.

이후 변경사항을 적용을 클릭


적용이 제대로 되었는지 모바일로 접속해서 꼭 확인해보아야한다.


이전에는 구글애드센스가 꽉차게 개제되는 것이 아닌 옆에 공간이 남아 있었다.

이것을 꽉차게 추천코드로 변경시켜준것이다.



이후 변경된 구글애드센스는 가로가 꽉찬 광고가 개제가된다.

이렇게 되면 모바일로 접속하였을 때 광고를 누를 확률이 높아지고

광고 또한 다양하게 개제되는 것 같다.




내가 모바일의 유입이 많고 모바일에서 수익이 좋았어서 구글애드센스에서

더 좋은 수익을 위해 추천해준것 같고, 아직 구글애드센스를 자세히 분석은안했지만

수익적으로는 상단에 클릭이 많이 늘어난 것 같다.


또한 티스토리를 공부할 떄 이 수익적인 부분에서 구글애드센스가 추천해주는 것을 적용한다면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들어서 해보았는데 괜찮았다.


지금은 다시 애드센스에 문제가 생겨 정확한 수익이 판단할 수 없지만 개선은 분명히 있는것 같으니 

추천이 뜬다면 한번 적용해 보길 추천한다.


로그인 없이 공감버튼을 누를 수 있답니다.

공감은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