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나둥

이번들은 실제로 제가 PDF파일을 사용하면서 용량을 어떻게 줄여서 이용했는지 PDF용량 줄이기에 대해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PDF파일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것이 첫째는 수정을 쉽게 할 수 없던 것이었고, 두번째가 용량이 너무 커첨부파일로 보내기가 곤란할 때가 아주 많았습니다.

대학생이나 회사원들은 PDF파일을 많이 다루는데 파일을 첨부할 경우 파일의 용량 때문에 골치아플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그런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죠.

PDF파일의 경우 파일의 분량이 적다면 상관이 없는데 전공과 관련된 논문, 혹은 산업과 관련된 주요 세미나 자료, 보고서의 내용이라면 수십페이지부터 수백장 까지 분량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럴경우 용량이 커지는 것은 당연지사겠지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는 알PDF프로그램으로 PDF파일의 용량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알PDF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링크로 남겨놓을테니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왜 제가 알PDF를 추천하는지 아래글을 통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글보러가기☞ 알PDF 무료다운로드 PDF편집 프로그램 추천


그러면 제가 어떻게, 얼마나 용량을 줄여 사용하고 있는지 사진과 함께 보시는게 가장 좋으실 것 같습니다.




<PDF용량 줄이기 과정>





알PDF프로그램을 실행시켜 PDF용량을 줄일 파일을 불러와줍니다.






파일을 불러왔으면

이제 이 파일의 최적화(PDF크기 줄이기)를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상단의 파일을 눌러줍니다.







파일을 눌러주면 최적화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최적화를 눌러줍니다.





최적화란 이미지 압축 또는 불필요한 내용 제거로 파일 용량을 축소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해보았으나 PDF자체 내용은 전혀 손상되지 않습니다.

내용물의 변형 없음.



이후 웹 최적화 버튼을 눌러주고 최적화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을 할 수있는데

기존 파일 뒤에 optimize라고 최적화되었다 라고 명명지어집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최적화 중이라는 팝업창과 함께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후 파일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기존의 파일과 똑같고, 파일 용량만 다른 최적화된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PDF용량을 줄일 수 있었고, PDF크기를 간단히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존 PDF파일과 최적화된 파일의 크기를 비교한 것인데요.

기존의 파일크기는 20MB였는데, 최적화된 파일의 크기는 2MB로 10%크기로 감소되었습니다.


이정도면 PDF용량 줄이기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만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알PDF프로그램은 리더기로서도 사용이 편하고 편집기로서도 사용이 편하지만

이 PDF용량 줄이기 기능이 가장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이제 연말이 다가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회사 업무상 PDF파일 정리하실 일이 많으실 것 같은데

알PDF파일로 PDF용량을 편리하게 줄이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